기록하는 블로그

역시 블로그는 티스토리가 최고다 본문

기타

역시 블로그는 티스토리가 최고다

무모한 폴라베어 2024. 4. 1. 16:25

 

 

개인 기술 블로그로 티스토리를 사용하다가 한동안 벨로그 를 사용해왔다. 큰 이유가 있던것은 아니고 뭔가 간결하고 더 개발자스러워서 사용했던건데, 가끔 이미지 첨부를 할때 크기조절이 안되는 이슈가 있었다. 

 

이게 그런거 웃긴게 벨로그는 글 작성 칸 우측에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하는데 미리보기에는 크기 조절이 된 버전으로 보여주느데, 실제로 글 작성을 완료하면 이미지 크기 조절이 되지 않는다.🤷‍♂️ 해당 이슈를 깃허브에 올려놓은 사람이 있었으나 개발자분의 별다른 코멘트도 없고 작성 시기도 꽤 지난거 보면 유지 보수를 더 이상 하지 않는것으로 보인다. 혹은 해당 이슈에 대해 아직 인지를 못한 것일까? 

 

나는 블로그에 이미지를 첨부할때 figma 를 주로 사용하여 제작하는 편이다. figma 의 본래 용도에 맞게 사용하려면 이미지의 가로 세로 픽셀을 계산해서 원하는 크기를 만들어야 하겠지만, 나는 그런 프로토타입을 만드는게 아니라 그냥 나만의 그림판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미지 조절기능이 필수로 필요하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티스토리를 다시 살리기로 했다. 

 

한번씩 정보를 얻는 여러 블로그들을 보면서 왜 티스토리로 작성된 글이 더 많을까 궁금했는데 뭔가 알것 같기도 하다.🤔 사용자도 많고 경쟁력도 충분한거 같은데 벨로그를 좋아했던 사람의 입장에서 뭔가 안타깝다. 벨로그는 대부분 광고가 없던거 같은데 그런것들로 인해 수익성이 떨어져셔 유지보수의 순위가 밀리는 걸까? 

 

블로그 선택에 대해 가볍게 쓴 글이지만 나중에 내가 서비스를 만들고 그 서비스를 운영해간다고 생각하면 그렇게 가볍게 볼 수 없는 경험이었다. 아무튼 역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_^